Positions Available


신입생 모집

본 연구실은 인공지능, 배터리, 전력계통(특히 EMS) 세 가지의 키워드를 복합적으로 연구하며 젊고 활기찬 교수님을 중심으로 배터리 및 에너지 분야에서 가장 활동적이고 지명도 있는 연구실 중 하나입니다.

본 연구실에서 주로 다루는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인공지능(최적제어)

–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분야입니다. 저희는 전통적인 데이터과학 뿐 아니라 신경망(딥러닝 포함) 기반의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전기차 제어, 전력계통 해석, 배터리 상태추정 등의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.

배터리 (BMS for EV & ESS)

– 저희 연구실이 강점으로 가지는 분야입니다. 배터리의 물리적 해석모델을 바탕으로 사이클에 따른 수명열화, 상태변이, 이상진단 등을 실용적인 Data-Driven 방식을 통해 수행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이미 다양한 기업과 연구과제를 통해 성과를 내고 있으며, 졸업생의 관련 분야 취업도 활발합니다.

전력계통(스마트그리드)

– 전통적인 전력계통 해석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기반의 Vehicle-to-Grid (V2G)나 ESS, 신재생에너지 제어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 기존의 전통적이고 해석적인 방법과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모델을 함께 병행하여 다양한 응용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본 연구실은 진학생 개개인별로 융합연구를 수행하며 실무와 연구능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상당수준의 연구장학금을 지급합니다. (면담필)

Contact Us